시각장애 음악인 역량 강화 위한 ‘2024 한빛 뮤직아카데미’ 개최_출처 : 시민일보
- 글쓴이 : saltandlight
- 날짜 : 2024.08.02 10:49
- 조회 수 : 13
(사)한국장애인공연예술단(이사장 류지훈)은 오는 7월 22일부터 7월 26일까지 ‘2024 한빛 뮤직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빛 뮤직아카데미는 재능과 열정을 갖춘 시각장애 음악인의 발굴 및 전문 음악인으로의 육성과 기량 증가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예술인들이 더 넓은 문화 예술 활동 기반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평소 교류하기 어려운 전국의 장애 예술인 간의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함과 동시에 교류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장애와 비장애인의 예술적 교감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개인 실력에 따른 맞춤식 심화 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음악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집중적으로 지도한다.
한편 (사)한국장애인공연예술단은 시각장애 음악인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뮤직아카데미를 진행해 왔다.
이번 아카데미는 파트별 앙상블 아카데미, 합주 아카데미 외에도 참가자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호감을 부르는 스피치 메이킹 △장애문화예술활동 명사특강 △재즈와 즉흥연주의 세계 등 고품격 강의와 다양한 음악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막축하 음악회 △배리어프리 영화관람 △뮤지컬 관람 △서울앙상블브라스 공연 등이 마련되었으며, 집중 연습 후 성장한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피날레 콘서트를 통해 마무리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으로 진행하여 5일간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지난 6월 28일 금요일부터 7월 15일 월요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장애인공연예술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훈 기자
원문보기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93654773856